김욱작가 작품

[신간 안내] 기술사업화의 정석, 기술사업화는 어떻게 기업의 무기가 되는가

김욱작가 2020. 3. 19. 10:16

기술사업화는 기업의 숙명이다!
기업을 살릴 수도 있고 죽일 수도 있다!
사업화 아이템을 많이 보유한 기업이 미래에 살아남을 수 있다!

『기술사업화는 어떻게 기업의 무기가 되는가』는 왜 기술사업화가 필요하며 기업에서 왜 기술사업화에 올인해야 하는지 방향을 제시한다. 기술사업화는 연구개발의 결과물로 도출된 지식재산권의 효용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미래 기술을 예측하고 기술을 보유한 자로부터 기술을 획득하여 미래 사업의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로 기술사업화이다. 이 책은 기업들이 간과하기 쉬운 기술사업화의 중요성과 필요성, 그리고 기술사업화 절차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기술사업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기술사업화를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기술사업화를 위한 IP 확보, 이제는 필수가 된 기술마케팅, 기술이전 계약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기술이전 후속절차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함으로써 일반인을 기술이전 전문가로 변모하기 위한 필독서이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몸소 기술사업화가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느낄 수 있다. 시간이 부족하여 벼락치기로 읽는 독자라도 단시간에 기술사업화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김욱

글쓰기에 좋아 죽고 글쓰기에 좋아 사는 완벽한 글쟁이다. 과학 기술 분야에 오랜 기간 종사하며 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과학기술인이기도 하다. 글을 책으로 바꾸는 기술에 대해 오랜 기간 연구하면서 책쓰기 전도사로서, 시스템책쓰기연구소 소장으로 세종시스템전략연구소에서 사회적 활동가로 활발한 삶을 살고 있다.

외국어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와 충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수학했다. YTN 기자를 거쳐 현재는 과학 기술 분야 공공기관에서 지식재산권 확보 강화를 위해 지식재산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기술은 어떻게 사업화 되는가』 등 다수의 책을 출간했으며, 세 아이의 아버지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가장 행복한 바보 아빠다.